반응형

조정석은 대한민국의 배우로서 그의 연기 경력은 무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하여 올해 여장 열연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파일럿이 4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이 글에서 배우 조정석의 프로필과 작품활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조정석 프로필

반응형

배우 : 조정석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80년 12월 26일 (43세) 

고향 :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가족 : 배우자 거미(20148년 10월 8일 결혼~현재), 딸 조예원(2020년 8월 6일생)

학력 : 서울방화초등학교, 방화중학교, 공항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전문학사

종교 : 개신교(예장백석대신)

신체 : 174cm  AB형 MBTI / ISFP

소속사 : 잼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

병역 : 면제(생계곤란)

 

조정석 활동배경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조정석은 기타 연주를 전공으로 목표로 라며 삼수까지 하면서 입시를 준비했지만 교회 전도사의 권유로 서울예대 연극과에 진학을 합니다.

 

조정석의 인지도가 오른 후에 생계곤란으로 인한 군면제 이슈가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를 모셔야 하는 삼수생이었습니다.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조정석은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하여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조정석이 출연한 뮤지컬로는 헤드윅, 아마데우스, 트루웨이트, 이블데드, 첫사랑 등이 있습니다. 현재도 꾸준히 뮤지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던 조정석이 처음으로 TV와 영화에 얼굴을 알린 시기는 2012년입니다. 드라마 더킹 투하츠의 왕실 근위중대장 은시경 역할을 맡았고, 그리고 같은 해 비슷한 시기에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의 성공과 납득이의 존개감이 그의 이름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조정석의 연기 여정은 그가 무대에서 시작하여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넘나들며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의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은 그를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으로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그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그의 연기는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그의 이름은 계속 빛날 것입니다.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또한, 조정석은 음악적 재능도 보여주었는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OST '아로하'를 부르며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기도 했습니다. 그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거미와 아이유의 노래를 커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정석의 연기와 음악에 대한 열정은 그를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중 하나로 만들었으며, 그의 다채로운 대력과 뛰어난 연기력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입니다.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조정석 대표 작품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조정석 결혼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조정석은 2015년 거미와의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개그우먼 김지민 생일파티에서 처음 만났고, 가수 영지가 소개해주었다고 합니다. 조정석과 거미는 2013년부터 만나고 있었고, 약 5년 간의 연애 끝에 2018년 웨딩촬영만 하고 따로 결혼식은 하지 않고 언약식만으로 정식 부부가 되어  2020년 딸을 출산하였습니다.

영화 파일럿 잠깐 줄거리

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배우 조정석 프로필 작품활동 결혼 파일럿

 

※ 사진의 출처 :  조정석 인스타그램

 

 

 

 

임영웅 프로필 예능 트로트가수 콘서트 삼시세끼 갤러리

2016년 8월 데뷔한 임영웅은 올해 대망의 데뷔 8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임영웅의 프로필과 방송활동, 예능 출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영웅 프로필국적 : 대한민국출생 : 1991년 6월 16일 (

news.romi00.com

 

 

배우 정해인 작품활동 프로필 엄마친구아들

영화배우 겸 탤런트 정해인은 스타보다는 배우가 어울리고, 지금보다는 다음이 기다려집니다. 어느 작품에서도 늘 짙은 잔상을 남기는데, 차기작으로 옮겨가면 빠른 시간에 새로운 인물로 거듭

news.romi00.com

 

반응형